업계소식

글보기
제목[서울건축박람회]친환경 에너지 주택을 만나다.2018-04-24 16:14:36
작성자



 



- 전원주택의 모든 것을 완전 정복할 수 있는 2018 서울건축박람회 학여울역 SETEC 개최

생활 속의 건축에 관한 모든 것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2018 서울건축박람회`가 26일(목)부터 29일(일)까지 4일간 강남구 학여울역에 위치한 세텍(SETEC) 전관에서 개최된다. 


한국과학기술정보원에서 발간한 자료에 따르면 최근 한반도 기후변화 추세를 볼 때 앞으로 당분간은 여름은 더 더워지고, 겨울은 더 추워지는 양극성 기후를 유지할 가능성이 크다고 예측하고 있다.

또한 `2025년 제로에너지 주택 의무화`를 목표로 하는 정부의 정책에 의해 9월 1일부터 단열기준도 달라진다. 그로 인해 외벽단열재 두께가 최대 100mm 더 두꺼워 지면서 그 만큼 건축비가 상승하고, 창호 규격과 위치가 조정되며 실내 면적이 더 좁아질 것으로 예상되면서 단열 기준에 부합하면서 두께는 최소화하는 `가` 등급 단열재의수요도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건축업계에는 냉,난방비 효율을 높여주는 건축자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런 건축업계의 트렌드에 발맞추어 이번 2018 서울건축박회에서는 행사기간 내 전원주택 에너지 효율상승을 도와줄 `친환경 전원주택 특별관`을 동시 개최한다. 냉,난방 기기 및 시스템, 내외장 단열재, 환기설비, 신 재생에너지, 친환경 건축자재, 에너지절약 건축자재 등 이외에도 친환경 에너지 주택을 다루는 전문 업체들이 다수 참가한다.

또한 서울건축박람회에 참가하는 전원주택 전문 설계?시공 업체 엔디하임은 냉,난방 효율 문제 해결을 위한 특별한 솔루션으로 상담을 할 예정이며, 이 외에도 디엘건축, 미래하우징, 방주하우징, 엔아이건축, 하우스톡, 한글주택 등 실력 있는 주택 설계?시공 업체가 다수 참가하여 현장에서 전문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서울건축박람회는 행사 기간 내 `건축에 대한 모든 고민을 해결한다`는 이념으로 그 동안 어렵게만 느껴졌던 내 집 마련의 꿈을 현실로 이루어 줄 `전원주택 LIFE&TREND 세미나`를 동시 개최한다. 해당 세미나는 총 4일간 고급 건축자재부터 건축의 완성인 실내 인테리어까지 전원주택에 관한 모든 것을 단기간에 완전 정복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알찬 주제로 구성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