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소식

글보기
제목[업계소식]노후주택 속 새아파트 수요자 주목도 '쑥쑥'2018-10-15 17:45:51
작성자
본격적인 가을 이사철이 시작되면서 노후주택 비율이 높은 지역 내 새아파트에 대한 주목도가 높다. 노후주택이 밀집된 지역은 과거 도시의 핵심기능을 담당했던 곳이 대부분으로 교통, 교육, 편의시설 등 기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수요자들의 거주 선호도가 높기 때문이다. 

한동안 노후주택이 많은 지역은 낙후됐다는 이미지가 있었지만 최근에는 이러한 구도심 지역에서 주택정비사업이 활발히 이뤄지면서 오히려 빠르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추게 되는 경우가 많다. 또한 노후주택은 저층이 많은 반면, 최근 짓는 단지들은 고층 단지가 많아서 조망권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여기에 새아파트에서 볼 수 있는 평면, 구조, 커뮤니티 등 최신 설계가 반영되기 때문에 상품성이 뛰어나다는 장점도 있다.

이 가운데 힐스테이트 천안은 국철 1호선 천안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로 서울과 수도권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전철 3정거장 거리에 KTX천안·아산역이 있어 서울역 약 40분, 광명역 약 20분, SRT 수서역 약 25분이면 도달이 가능하고, 경부고속도로 천안IC, 1번국도, 버들로, 오룡지하차도 등 천안의 주요 도로망과도 가까워 차량 이동도 편리하다.
 
[기사전문 보러가기]